에코프로비엠은 배터리 소재업체로서 하이니켈 NCM, NCA 양극재를 동시에 생산하고 있습니다. 2016년 5월 국내 최대 대기환경 기업 에코프로에서 분할되어 국내 1위 양극재 기업으로 탄생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의 비즈니스 모델-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국내외 배터리 제조사에 하이니켈 양극재를 공급합니다.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하이니켈 양극재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이니켈 양극재의 핵심 기술인 '코어쉘그래디언트 (CSG)'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였습니다.
CSG 기술은 셀 내 양극재 중심부 (코어)의 니켈 함량을 높이고, 안전성을 강화하는 주요 물질 망간과
코발트를 배치하면서, 배터리 용량은 올리고 화학 반응을 제어하는 NCM 양극재 핵심 기술입니다.
앞으로 3년간 하이니켈 양극재 생산능력을 18만톤으로 끌어 올릴 계획이며, 일본 양극재 기업 스미토모 메탈 마이닝을 제치고 세계 1위 양극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세웠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의 수익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출액의 99% 이상이 양극재 사업에서 발생하며, NCA 양극재와 NCM 양극재의 비중은
각각 약 60%와 40%입니다.- NCA 양극재는 주로 삼성SDI에 공급되며, NCM 양극재는 SK이노베이션에 공급됩니다.
에코프로비엠의 기술력- 하이니켈 NCM (니켈·코발트·망간), NCA (니켈·코발트·알루미늄) 양극재를 동시에 생산하고 있습니다. 하이니켈 양극재의 핵심 기술인 '코어쉘그래디언트 (CSG)'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였습니다.
CSG 기술은 셀 내 양극재 중심부 (코어)의 니켈 함량을 높이고, 안전성을 강화하는 주요 물질 망간과 코발트를
배치하면서, 배터리 용량은 올리고 화학 반응을 제어하는 NCM 양극재 핵심 기술입니다.
하이망간 양극재와 리튬 프리 양극재 등 차세대 양극재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의 장단점은
장점: 하이니켈 양극재 시장에서 세계 2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 등 국내외 배터리 제조사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하이니켈 양극재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3년간 하이니켈 양극재 생산능력을 18만톤으로 끌어 올릴 계획입니다.
단점: NCA(NCA란?) 양극재 사업 편중으로 인해 전기차 배터리용 적용이 NCM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의 성장 가능성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하이니켈 양극재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3년간 하이니켈 양극재 생산능력을 18만톤으로 끌어 올릴 계획입니다. 이는 세계 2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에코프로비엠의 시장 지위를 강화시킬 것입니다.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K 배터리 셀 업체들과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삼성SDI와 LG화학 등
국내외 배터리 제조사들에게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에코프로비엠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는 바입니다. NCA 양극재 사업 편중으로 인한 위험을 줄이기 위해 NCM 양극재 사업도 확대하고 있으며,
차세대 양극재 개발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에코프로비엠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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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프로의 역사 전망 주식(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역사 에코프로는 2013년에 설립되 대한민국의 전기자동차 배터리 기술 회사 입니다. 초기에는 리튬이온 전지 모튤을 설계 및 제조에 중점을 두고 있었지만, 현재는 고성능 리튬이온 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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